[영화순위] ‘블랙팬서’, ‘골든슬럼버’, ‘조선명탐정’, ‘흥부’...설 연휴 치열한 경쟁 예고
 |
설연휴 영화 순위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영화 '블랙팬서' '골든슬럼버' 포스터 |
영화 ‘블랙팬서’가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그 뒤로 ‘골든슬럼버’, ‘조선명탐정’, ‘흥부’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15일 영
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에 의하면 ‘블랙팬서’가 예매율 51%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골든 슬럼버’로 15.8%의 예매율을 기록했다.
‘블랙팬서’는 지난해 부산시의 주요 지역에서 촬영을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달 초에는 라이언 쿠글러 감독과 배우 채드윅 보스만, 마이클 B. 조던, 루피타 뇽이 내한하기도 했다.
‘골든슬럼버’는 톱스타 강동원이 광화문 세종로 한복판에서부터 홍제천의 지하 배수로까지 지상과 지하를 넘나든다. 여기에 수많은 명곡들이 삽입됐다.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이하 ‘조선명탐정3’)이 영화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조선명탐정3’의 손익분기점은 300만 명으로, 현재 관객 수 121만 명을 넘겼다.
4위는 영화 ‘흥부’다. 故 김주혁의 유작으로 알려진 이 작품은 ‘블랙팬서’, ‘골든슬럼버’와 같은 날 개봉했다.
김도형 인턴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