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1위로 진짜 대세 입증? 유재석도 제쳤다
 |
박나래가 화제다. 사진=MK스포츠 제공 |
박나래가 유재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2018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 이영자, 김종민, 강호동, 차태현, 김종국, 안정환, 김숙, 양세형, 홍진경, 이효리, 박명수, 이광수, 신동엽, 김병만, 유병재, 김준호, 박수홍, 김성주, 이경규, 김건모, 서장훈, 김구라, 조세호, 송은이, 김희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243 미디어지수 277,992 소통지수 388,575 커뮤니티지수 1,246,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0,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550보다 21.41%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862 미디어지수 271,854 소통지수 497,871 커뮤니티지수 61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94,571보다 31.90% 상승했다.
3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671 미디어지수 203,049 소통지수 616,374 커뮤니티지수 632,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9,294보다 19.21% 상승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80 미디어지수 359,172 소통지수 266,211 커뮤니티지수 570,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0,4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508보다 11.67% 상승했다.
5위 이수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3,423 미디어지수 149,391 소통지수 184,239 커뮤니티지수 265,0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05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93,211보다 43.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11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12% 상승, 브랜드 이슈 12.54% 상승, 브랜드 소통 7.78% 상승, 브랜드 확산 1.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예쁘다, 인정받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장도연, 나혼자산다, 건조기’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6.0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