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 챔피언 트랭 딘 노엔, 미국 올랜도서 정식 브렌드 론칭
 |
사진=오디세이 네일 시스템 |
트랭딘 노엔의 20년 열정이 담긴 오디세이 네일 시스템이 베일을 벗었다.
오디세이 네일 시스템은 (Odyssey Nail Systems: 이하 ONS) 전 세계 네일 챔피언인 트랭 딘 노엔 (Trang Nguyen)이 오랜 연구 끝에 1999년 미국 올랜도에서 정식 브렌드를 론칭하면서 항해가 시작됐다.
현재 8개국의 현지 법인회사와 (미국,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멕시코, 독일) 20개 국의 판매점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으며, 전 세계 뷰티시장에서 토탈 네일 브랜드로써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트랭 딘 노엔은 언제나 절대 포기하지 않는 (Never give up!) 신념으로 최고의 기술로 최상의 제품을 최선을 다해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하겠다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미국 네일리스트 1세대 기술 대표 아이콘으로, 전 세계 네일 기술 경진대회에 200여회 우승을 거머진 네일 산업의 대표 네일 리스트라 할 수 있고 한국에서도 기술명장 장관상을 수여 받을 정도로 그의 네일 아트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그는 네일리스트로써 미용 네일 산업에 종사하는 동료들에게 필요한 브랜드를 만들고 기술을 공유하는 것이 자신의 인생이며, 네일리스트의 친구이자 동반자로써 함께하는 것이 행복하다고 입버릇처럼 이야기 한다.
현재 코리아(11회), 말레이시아(4회). 베트남(2회), 타이완(1회)에서 매년마다 열리는 글로벌 네일 컵 (GLOBAL NAIL CUP)은 각 현지 법인에서 만은 투자와 노력을 통해 자리 잡고 있는 전 세계 네일 경진 대회다. 이러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트랭 딘 노엔의 신념과 자세가 없이는 불가능한 이야기라 할 수 있다. 그 많은 시간 과 비용 그리고 인력이 집중되는 경진 대회를 어떠한 후원과 지원 없이 기업 단독으로 유지한다는 것은 의지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2017년 코리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네일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그는 아시아 지역에 뷰티와 네일의 발전과 미용인들의 문화를 만들 수 있는 이러한 경진 대회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2018년 계획과 포부를 발표했다.
그 시작으로 2018년 3월 3일~4일 한국 킨텍스에서 12회째로 열리는 글로벌 네일 컵 코리아에서 그의 네일에 대한 신념과 자세를 느껴볼 수 자리가 마련된다. 이 대회에는 평균 국내 400명 선수와 해외 200명 선수가 1200 종목에 출전하는 말 그대로 글로벌 네일 대회로써 기술과 문화가 교류가 되는 것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다.
이러한 그의 30년 미용 항해를 증명하듯 2017년 10월 2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에서 열린 2017~2019 아시아 퍼스픽 탑 엑설런스 브랜드 어워드에서(오디세이 네일 시스템이 우수기업 탑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장에는 그의 아시아 지사장들 (한국
, 말레이시아 , 베트남 참석해 그 영광을 같이 했다.
이에 전 세계 그리고 아시아 특히 한국에서의 그의 향후 미용 항해를 큰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