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마스터’ 성훈이 말하는 극 중 강신혁은…‘천재로 등장하는 뛰어난 캐릭터’
 |
'아이돌마스터' 성훈 사진=IMX 제공 |
'아이돌마스터'의 성훈이 열연 중인 극 중 캐릭터 프로듀서 강신혁에 대해 언급했다.
SBS funE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이하 ’아이돌마스터.KR‘)(극본 신혜미, 원영실 / 연출 박찬율 / 제작 IMX)’에서 프로듀서 강신혁으로 분해 열연 중인 성훈이 캐릭터의 리얼함을 더하기 위해 수없이 많이 고민하고 노력했음을 밝혔다.
극 중 프로듀서 강신혁(성훈 분)은 뛰어난 기획력으로 당대 최고의 아이돌들을 탄생시킨 인물이다. 하지만 업계를 평정해 탄탄대로를 달렸지만 그가 키운 걸그룹 ‘레드퀸’ 멤버 수아가 불의의 사고를 당해 모든 것이 무너졌다. 이후 1년 뒤 프로듀서로 재기하기 위해 825 엔터테인먼트에 입성해 10명의 소녀들과 다시 한 번 도전한다.
성훈은 이런 강신혁을 표현하기 위해 인물 연구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그는 “천재로 등장하는 뛰어난 캐릭터다. 실제 나와는 많이 달라 이입하기 위해 노력 했다”며 프로페셔널하고 차가움을 표현하기 위해 표정변화와 발성, 발음 등 대사 처리에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한 마디,한 마디 정확한 딕션에 중점을 두고 연습한 그의 노력은 드라마 속 시크한 말투와 표정이 자연스러운 이유를 짐작케 했다.
또한 얼음장 같은 외모와 무뚝뚝한 성격의 인물을 리얼하게 그려내기 위해 무채색의 슈트로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처럼 성훈이 아니면 상상이 안 될 천재 프로듀서라는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아이돌마스터.KR’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SBS funE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밤 11시 SBS 플러스, 일요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이지영 인턴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