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이마트의 기업형 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배민장보기·쇼핑 입점 2주 만에 44만 명의 순방문자 수(UV)를 기록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신선,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6천여 개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앞서 이달 10일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SSM 중에서는 지난해 8월 입점한 홈플러스익스프레스에 이어 두번째로, 전국 210개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을 배민장보기·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입점 첫 2주 간 소비자들은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한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신선식품을 주로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냉동대패삼겹살, 체리 등이 판매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매장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가격할인 행사가 배민장보기·쇼핑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 데다, 앱 자체 별도 할인 프로모션도 더해지며 많은 고객들이 이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입점하면서 소비자들은 배민 앱에서 과일, 육류 등 더 다양한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번 배민장보기·쇼핑 입점으로 자체 배송서비스인 e마일 서비스에 더해 배달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게 됐습니다.

양사는 내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먼저 배민장보기·쇼핑 내 이마트에브리데이 첫 주문 고객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4천 원을, 4만 원 이상 구매 시 6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첫 주문이 아니더라도 3만 원 이상 구매 시 3천 원, 4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을 할인하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커머스사업부문장(COO)는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하면서 고객들이 배민에서 음식뿐 아니라 다양한 식품, 생활용품을 살 수 있는 선택지가 크게 늘어났다"며 "다양한 셀러들과 협업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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