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장지원…혁신조달 등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이해로 창업기업 성장력 제고
국립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오늘(27일) 대전지방조달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혁신조달·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국립 한밭대학교 제공)

[대전=매일경제TV]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이하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오늘(27일) 대전지방조달청(이하 대전조달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전세종중기청)과 함께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혁신조달·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월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와 대전조달청 간 창업기업의 판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작년 4월 대전조달청과 대전세종중기청 간 중소벤처기업 지원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실제적인 후속조치로 마련됐습니다.

설명회에서는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조달사업·공공구매제도의 이해,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벤처나라 제도 등 창업기업이 알아야 할 주요 내용 등을 담은 교육을 진행,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향상을 도왔습니다.

이명렬 대전조달청장은 "혁신조달사업은 물론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제도를 모아 한 번에 전달, 교육효과를 높였다"며 "설명회를 통해 조달청의 혁신조달사업과 중소벤처기업부의 공공구매제도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돼 창업기업이 공공시장을 통해 초기판로를 개척하고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하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한밭대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공공조달 시장 진입·중소기업 지원사업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세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창업기업에 도움이 되는 제도와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기업이 조달시장·공공구매제도를 통해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