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오는 19∼22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 페어 ‘아트바젤 인 바젤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를 활용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전시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 세계 42개국 280여개 갤러리가 참여한 이번 아트 바젤 인 바젤은 현대미술의 주요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트 페어다.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더 프레임’, 마이크로 LED, 네오(Neo) QLED 8K 등 프리미엄 스크린을 통해 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새로운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장에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아트 체험 공간인 삼성 라운지 ‘아트큐브’가 마련됐다.
삼성 아트 스토어의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 작품이 디지털 아트워크로 재해석된 대형 LED 입구를 지나 아트큐브 내부로 들어서면 더 프레임 등 삼성 아트 TV 라인업으로 구성된 공간이 나타난다.
관람객이 아트 큐브에서 셀카를 촬영하고 전시된 작가 중 한 명을 선택하면 생성형 AI가 해당 작가의 화풍으로 나만의 ‘셀피’가 만들어진다.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 인 바젤 출품작 가운데 38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 신규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삼성 아트 스토어 구독자들은 직접 스위스 바젤을 찾지 않아도 집 안에서 아트 바젤의 다양한 작품들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삼성 아트 TV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은 18일 아트 바젤 현장에서 특별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RM은 엄선된 작품들에 대한 자신의 시각을 공유하며 삼성 아트 TV 사용자들이 작품을 더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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