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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냉장고∙세탁기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가전 3대장’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판매가 올해 상반기에 큰 폭으로 늘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5월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특히 5월에는 작년보다 한 달 앞서 일평균 1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늘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지난 5월 한 달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대표 AI 가전의 제품 성능을 강화하면서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했다”며 “특히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 기능이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AI 에어컨은 사용자 생활 패턴과 환경을 분석해 냉방을 알아서 조절하는 ‘AI 쾌적’ 기능,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하는 ‘AI 절약모드’ 등을 갖췄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9인치 ‘AI 홈’ 터치스크린 등을 탑재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7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고도화된 빅스비를 통해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최근 4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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