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이 좀 이상한데”...삼성전자,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 시작한다

[사진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AI(인공지능)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구독 중인 가전제품에 대한 이상 징후를 AI가 발견해 안내하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AI가 원격진단 시스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삼성전자서비스 전문 상담사가 AI 진단 내용 설명부터 방문 수리 예약까지 지원하는 식이다.


삼성전자 측은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조기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번거롭게 애프터서비스(A/S)를 직접 접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구독 대상 제품 중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등 10개 품목에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 우선 도입했다.


아울러 구독 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별도 요금 없이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대상 품목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증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삼성전자 판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 로지텍 등에 구독 전담 조직을 운영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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