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왜건 모델인 G70 슈팅 브
레이크를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볼보 크로스컨트리 등이 독식하고 있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 왜건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이유진 기자가 몰아봤습니다.
【 기자 】
제네시스 G70의 왜건 버전인 슈팅 브
레이크.
일반적인 왜건 모델과 달리 날렵하고 역동적인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첫인상은 G70 세단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측면과 후면부 디자인에 변화를 줘 왜건 특유의 답답한 이미지를 벗었습니다.
또 다른 강점은 스포티한 주행 능력.
가솔린 2.0 터보로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답게 와인딩에서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낮은 차체와 트렁크 공간으로 인해 좁아진 뒷자석은 아쉬운 부분으로 꼽힙니다.
이처럼 슈팅 브
레이크는 G70 세단과 같은 운동 성능에 더 큰 트렁크를 확보한 게 특징입니다.
▶ 인터뷰 : 오민영 / 제네시스PLC운영팀 매니저
- "상품성 측면에서는 테일게이트를 적용해 세단 대비 트렁크 공간이 40% 증대됐습니다. 또한, 전체 폴딩이 가능한 4:2:4 시트를 통해 넓어진 공간의 적재성 뿐만 아니라 휴식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전용 에어매트를 개발해 아웃도어 취미를 즐기시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용성을 추구하는 유럽과 달리 국내 시장은 그동안 왜건의 불모지로 통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레저용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판매량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이유진 / 기자
- "지난해 국내 왜건 판매량은 3천200여대로 전년 대비 16.6% 증가했습니다."
이중 볼보 크로스컨트리는 국내 왜건 판매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상황.
공간성과 주행 성능을 무기로 내세운 G70 슈팅 브
레이크는 볼보 크로스컨트리 등과 경쟁을 펼칠 전망입니다.
매일경제TV 이유진입니다.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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