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힐 논현' 성공 잇는 후속 단지, 강남 논현 '펜트힐 캐스케이드' 주목

주거시설 시공 경험 풍부한 롯데건설 시공
국내 최초 프라이빗 스파 등 각종 고급 커뮤니티 도입
하층부 상업시설, 국내 최초 캐스케이드 설계
펜트힐 캐스케이드 조감도.(사진=유림아이앤디 제공)

[매일경제TV] 지난해 분양한 '펜트힐 논현'을 뛰어넘는 하이엔드 복합주거시설이 강남구 논현동에들어설 예정입니다.

시공사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나인원 한남' 등 고급 주거시설 시공 경험이 풍부한 롯데건설㈜이 맡습니다.

'펜트힐 논현'은 분양 당시, 소득 상위계층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고급 커뮤니티 시설·고급스러운 단지 외관과 최고급 인테리어 등을 두루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고급 주거시설로는 이례적으로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하며 국내 고급 주택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규모는 지하 7층~지상 18층이며, 전용면적 43~47㎡ 고급주거시설(도시형생활주택) 13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됩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는 '펜트힐 논현'에서 진일보한 형태의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됩니다.

단지 내에는 국내 최초 프라이빗 스파를 비롯, 골프 라운지·피트니스 등 운동시설과 커뮤니티 라운지를 포함한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발렛파킹과 로비 리셉션 데스크를 통한 조식 및 세탁대행 서비스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방침입니다. 기존 강남에서 보기 힘들었던 규모의 광장은 '도심 속 힐링 숲'을 모토로 한 녹지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는 우수한 입지가치에 기반,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습니다.

대기업이 집적돼 있고 고급 주거타운이 밀집한 서울 강남 논현동에 들어서, 대기업 종사자 등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다수가 잠재수요로 거론됩니다. 아울러 청담동 명품거리, 압구정 로데오 등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고정수요로 확보한 주요 상권이 인접해 있어, 상권 간 시너지에 따른 추가적인 수요 유입이 기대됩니다.

임준모 ㈜유림아이앤디 사장은 "이미 '펜트힐 논현'의 성공으로 고급 주거시설의 트렌드세터로서 이름을 알린 바 있는 만큼, 차기작인 '펜트힐 캐스케이드' 역시 견본주택 구성단계부터 차별화된 요소를 갖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에 마련됐습니다.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입니다.

[최연훈 기자 / mkcyh@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