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글로벌 5대 호텔 체인 중 하나인 하얏트(Hyatt) 그룹과 손잡고,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에 하얏트의 최상위 브랜드인 '파크하얏트(Park Hyatt)' 호텔을 유치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에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로서의 상징성과 품격을 더하고, 국제적인 업무·상업·숙박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프리미엄 복합시설로 재탄생시키겠다는 취지입니다.
일본 도쿄의 롯본기 힐스가 '그랜드 하얏트 도쿄'를 단지 내부에 유치함으로써 국제적인 MICE, 고급숙박, 글로벌 기업 수요를 흡수하고, 고급 오피스 및 상업시설의 분양성과 자산가치를 끌어올린 사례를 국내에서도 재현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파크 하얏트 호텔 유치를 통한 가장 직접적인 수혜는 고급 비즈니스 수요의 유입입니다. 국제회의와 포럼은 물론, 글로벌 기업의 VIP 접견, 하이엔드 고객 숙박, 문화예술 이벤트 등 다양한 수요가 용산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보안·교통·통신 등 고급 인프라를 갖춘 업무환경 조성이 가능해지며, 글로벌 금융사, 로펌, 외국계 기업의 선호도 또한 대폭 상승할 전망입니다.
상업시설 부문에서도 '6성급 호텔 바로 옆'이라는 입지 프리미엄이 강력한 유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명품 리테일, 파인다이닝, 글로벌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고급 소비 콘텐츠 유치를 가속화할 수 있고, 호텔 방문객과 업무·주거 수요가 동시에 유입되는 고정 수요를 확보함으로써 상업시설의 안정성과 가치도 크게 높아집니다.
이런 고급 복합개발 전략은 이미 서울에서도 성공적으로 구현된 바 있습니다.
강남 삼성동의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호텔은 호텔과 대규모 오피스, 리테일, 전시장과의 시너지를 통해 지역 전체의 비즈니스·관광 기능을 강화했고, 여의도 IFC몰의 콘래드호텔도 글로벌 금융기업 유치와 고급 상업시설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파크하얏트 호텔 유치를 중심축으로 '호텔+오피스+상업시설'이 만들어 내는 삼각 시너지를 용산정비창에서 구현할 계획"이라며 "여기에 THE LINE 330의 차별화된 스카이라인과 조경, 글로벌 명품거리 조성 등이 더해지면 서울의 프리미엄 게이트웨이로서 용산의 가치와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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