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열일곱 번째 취업학교 진행…특성화고 학생 대상 취업 지원



KB국민은행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나섭니다.

이번 지원은 국민은행이 교육부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하는 특성화고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KB굿잡 취업학교'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원스톱(One-Stop) 취업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7번째 맞이한 KB굿잡 취업학교의 참가자 150여 명은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았습니다.

캠프 종료 이후에는 참가자별 전담 컨설턴트가 배정되며 6개월 동안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16기 프로그램 참가 후 현재 대기업에 재직 중인 한 학생은 "KB굿잡 취업학교는 온라인 캠프 종료 이후에도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전담 컨설턴트에게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며, "전국의 학생들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나 자신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7기가 예비 사회초년생인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성공 취업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