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은 은퇴할 나이인 60세에 한국도 아닌 중국에서 화장품 회사를 창업해 한국의 미용과 건강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한국인이 있습니다.

이번 세누한 35회에서는 '대륙을 달리는 시장 개척자'라는 제목으로 원래 하던 식품업에서 종목을 변경, 2015년 상하이에서 화장품 회사인 'KC이너벨라'를 설립한지 8년 만에 중국 31개 성 곳곳에 2만개 이상의 점포를 세운 양장석 회장의 거침없는 도전 스토리를 만나봅니다.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C이너벨라는 세계적인 미용박람회 CBE(씨비이)에서 7년 연속 '메이상'을 수상했고, 한국에서는 3년 연속 ‘파워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세계비즈니스대상(IBA)에서는 ‘우수 기업상’, ‘우수 기업가상’, ‘마케팅 금상’을 수상하며 한국과 중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양장석 회장은 고객들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길은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해 2019년 쉬저우, 칭저우, 난징, 항저우 등 주요 도시에 KC이너벨라 미용체험센터를 세운 후, 다양한 체험행사와 교육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면서 현지인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으며 효과적인 방문 판매 전략과 교육을 통해 중국 여성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심어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양 회장은 자신을 회장으로 부르는 대신 ‘영원한 중국의 마케터’ 또는 ‘시장 개척자’로 불러달라며 ‘중국 시장을 개척하고 고객을 만나는 과정이 마치 우리 선조들이 어렵게 나라를 지키고 영토를 확장하는 모습과 같이 느껴져 설렘과 감동을 갖게 된다’고 얘기합니다.

'안중근평화재단’ 후원회장으로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불하는 기부단체 ‘만원클럽’의 회원으로서 묵묵히 한인 교민사회를 위해 봉사해온 양장석 회장은 2023년 상하이 거주 한인 교민들이 선정하는 ‘올해의 한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성공을 이루어가는 모두의 기업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 하는, KC이너벨라 양장석 회장의 성공 노하우가 담긴 세누한 35회는 2024년 2월 17일(토)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됩니다.

* ‘세누한’은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와 매일경제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후, 유튜브 ‘세누한’ 채널에서 본편 전체는 물론 쇼츠, 미방송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