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2일 방영'…배터리팩 제조 기업|신재생 에너지 솔루션 기업|배터리 솔루션 전문 기업

오는 2일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77회에서는 ㈜엠피에스티, ㈜나눔에너지, ㈜코리아비티에스를 만나봤습니다.

㈜엠피에스티는 30여 년 이상의 배터리 관련 노하우를 지닌 기업으로 전기 오토바이, 골프카트 등을 비롯해 자율주행 전기버스 등 각종 이동수단용 배터리팩을 생산 중입니다.


특히나 기업은 배터리 안전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겨 배터리 화재 사고를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배터리 안전장치 기술을 개발해 화제입니다.

대한민국 배터리팩 산업을 선도하고 차별화된 전략과 안전성을 지닌 이들의 이야기를 이번 방송을 통해 소개합니다.

최근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독보적인 기술 특허를 보유한 ㈜나눔에너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기업은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해 신재생에너지 발전 시설의 성능 향상, 정밀 진단, 고장 원인 분석,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에너지 실천을 위해 바닷물을 활용한 에너지 저장 장치 개발에 힘쓰며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 기술로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며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지닌 기업의 특별한 기술을 함께 만나봅니다.

국내 최초로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개발한 ㈜코리아비티에스를 이번 방송을 통해 소개합니다.

기업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 사업을 기반으로 캠핑카, 골프카트, 전기차용 배터리팩 개발과 함께 모빌리티 솔루션 등 다양한 배터리 관련한 기술 제품화에 성공했습니다.

이들은 유해한 화학 물질이 포함된 납과 황산 성분으로 이뤄진 납산 배터리를 대신하여 친환경 성분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배터리를 개발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작업의 효율성과 환경의 소중함 모두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이야기를 극찬기업을 통해 들어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