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는 최근
LG생활건강의 '오휘', '숨', '글린트' 등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카페24가 구축을 지원한
LG생활건강의 공식 쇼핑몰은 총 12개가 됐ㅅ습니다.
카페24는 지난해 '프레시안'과 '임프린투' 등 6개 브랜드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면서 전자상거래 협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오휘, 숨, 글린트의 쇼핑몰들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습니다.
우선,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인 '엘케어멤버스(L-care Members)'와의 실시간 연동을 각각 완료했습니다.
엘케어멤버스는 한 번의 가입만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서 혜택과 포인트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즉시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회원 등급에 맞춰서 상품 구매액의 3~7%의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고객은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에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연동하여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세밀한 고객관계관리(CRM) 체계를 갖췄습니다.
이를 통해 재구매율이 높은 충성고객을 보다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X)도 최적화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공식 D2C 쇼핑몰을 통해 매출 상승은 물론,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카페24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기업의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다"라며 "D2C 쇼핑몰로 전자상거래 역량을 강화하려는 기업을 계속해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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