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는 최근 LG생활건강의 '오휘', '숨', '글린트' 등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카페24가 구축을 지원한 LG생활건강의 공식 쇼핑몰은 총 12개가 됐ㅅ습니다.

카페24는 지난해 '프레시안'과 '임프린투' 등 6개 브랜드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면서 전자상거래 협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오휘, 숨, 글린트의 쇼핑몰들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습니다.

우선,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인 '엘케어멤버스(L-care Members)'와의 실시간 연동을 각각 완료했습니다.

엘케어멤버스는 한 번의 가입만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서 혜택과 포인트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즉시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회원 등급에 맞춰서 상품 구매액의 3~7%의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고객은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에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연동하여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세밀한 고객관계관리(CRM) 체계를 갖췄습니다.

이를 통해 재구매율이 높은 충성고객을 보다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X)도 최적화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공식 D2C 쇼핑몰을 통해 매출 상승은 물론,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카페24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기업의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다"라며 "D2C 쇼핑몰로 전자상거래 역량을 강화하려는 기업을 계속해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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