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지난해 소주 매출 가운데 페트병 매출이 유리병 매출을 처음으로 넘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CU에 따르면 페트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30.4%에서 2020년 31.3%, 2021년 44.2%, 2022년 46.0%에 이어 작년에 50.2%로 처음 절반을 넘었습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진 셈입니다.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페트병 소주는 작년에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그쳤습니다.
CU는 이런 현상에 대해 소비자 구매와 음주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CU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와 고물가 시대를 겪으면서 혼술·홈술족이 늘어 무겁고 깨질 위험이 있는 병 소주 보다 음주 후 재활용도 간편한 페트병 소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 길금희 기자 / golde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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