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이 대중화되면서 20대에 명품을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국의 만 19∼5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명품을 처음 접하는 사람은 연령대별로 20대 직장인이 45.6%로 가장 많았고, 대학생(35.8%), 고등학생(26%)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한 응답자 10명 중 7명(71.6%)이 주변에서 명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답할 만큼 명품은 대중화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명품을 구매하는 적정 시기로는 주로 경제적 소득이 있는 30대(37.2%·중복응답)와 40대(49.5%)를 많이 꼽았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명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답변은 69.6%였고, 10명 중 8명(84.6%)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명품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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