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부터 홍보 영상 등에 AI(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확대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최근 출시된 ,심플리쿡떠먹는타코, 제철열무샐러드, 프룻후룻과일젤리 등이 AI 기술로 디자인된 상품들입니다.
사내 디자이너가 상품의 특징을 담은 텍스트와 관련된 이미지 파일을 AI 생성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가 추출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GS25는 또 AI가 만든 상품 관련 홍보 영상도 자사 SNS에 올려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달 중 심플리쿡 카레 2종과 모닝글로리샐러드 등도 AI 기술로 패키지를 디자인해 출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매달 두차례 이상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GS25는 디자인에 대한 호감이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에 접목한 이번 프로젝트는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하는 시도"라며 "GS25만의 재미있는 편의점 경험 제공과 특히 잘파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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