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0’ 서울 1호점 강동점을 선보입니다.

회사 측은 지난 7월 부산 센텀시티점을 재단장한데 이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0호점이자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0’ 서울 1호점 강동점을 오는 31일 연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영업면적 4천 평 이상 규모의 강동점은 서울 동부지역 매출 상위 점포로, 전점 평균 대비 식품 매출 비중이 높아 신규 고객 창출 가능성이 있는 점포로 손꼽힙니다.

지역적으로는 2만6천세대가 넘는 고덕·강일지구가 인접해 배후 세대 규모가 큰 데다 지하 2층 식품매장이 지하철역과 연결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곳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수한 입지를 갖춘 강동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역 니즈에 맞춰 고객 동선 효율을 개선하고 쇼핑 최적화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선·베이커리·델리·와인·위스키·안주·월드푸드 등 특화존을 정교화했습니다.

헬시플레저를 겨냥한 '베터 초이스(Better Choices)', 1855블랙앵거스·흑돼지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 시즌 과일, 프리미엄 회 ‘싱싱회관’, ‘커피 갤러리(Coffee Gallery)’ 등을 차별화하고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대용식·냉동식품·샤퀴테리 상품을 대폭 늘렸습니다.

주말 나들이를 위한 연관 구매 품목과 시즌 차별화 상품을 총망라한 ‘위켄드 어웨이(Weekend Away)’ 코너도 새롭게 도입합니다.

산리오·포켓몬 등 완구·홈리빙 캐릭터 상품을 확대 전개하고, 케어 가전 편집매장도 선보입니다.

지하 1층~지상 3층 공간을 활용한 몰 테넌트 강화도 꾀했습니다.

'ABC마트’, ‘TOP10’, ‘다이소’ 등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를 확대 재편하고 패밀리 레스토랑 ‘쿠우쿠우’를 연내 오픈할 예정입니다.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부문장은 “올해 서울·경기권 등 전국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0’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오프라인 핵심 경쟁력인 고객 가치를 재설계해 매일 신선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홈플러스 지속성장의 주요 축을 이뤄나갈 것”라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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