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지난 18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열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진옥동 회장과 신한은행·신한카드 등 11개 계열사의 금융소비자 보호 담당 임원과 부서장들이 참석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 자리에서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4대 전략 과제로 ▲금융소비자 위험 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제시했습니다.

진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을 수립하고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근 소비자보호 부문을 신설했다"며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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