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미래차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포털인 'M.FIELDs(엠필즈)'를 열었습니다.
이 포털은 '아이디어 필드'와 '지식 필드', '커뮤니케이션 필드' 등 총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아이디어 필드는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인터넷 쇼핑 사이트처럼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안된 아이디어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식 필드는 임직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착안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 동향 정보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장 동향, 학회, 전시회 등 사내외 기술 자료를 통합 검색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필드는 제안된 아이디어들에 대한 자유 토론 공간입니다.
주제별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해 다양한 파트의 직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이를 통해 1차적 아이디어를 구체적 솔루션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현대모비스 아이디어 포털은 연구개발 분야 뿐 아니라 기획, 영업, 생산, 물류 등 전사 모든 부서 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김정태 현대모비스 선행연구섹터장은 "지식 공유와 아이디어 제안, 토론의 선순환을 통해 회사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데 아이디어 포털이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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