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이제 자사몰 DTC가 대세!
카페24는 어떤 기업인가?
- 판매자가 직접 온라인에서 물건 팔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
- 홈페이지 제작 및 결제 시스템 지원
코로나19와 온라인 쇼핑
- 온라인에서 사는 건 물론, 파는 것에도 관심 높아져
- 식품·네일아트·전통주 등 팔기 까다로운 영역까지
중간단계 없이 소비자와 만난다 'DTC'
- DTC(Direct To Customer), 전 세계적인 트렌드
- 기업들이 온라인 생태계의 특수성을 이해하기 시작
- 온라인에서 빅데이터를 얻을 수 있게 된 점
- 온라인에서 세분화된 고객데이터 얻기 위해 DTC 전략
- 일찌감치 DTC에 뛰어든 글로벌 대기업들 눈에 띄는 성장
코로나19는 왜 DTC를 앞당겼나?
- 비대면 시대, 좀 더 정확한 고객 데이터 필요
- 자사몰 운영해야 외부 요인에 쉽게 휘둘리지 않는 점
- 플랫폼 이용 시, 플랫폼 자체 환경에 영향 받아
- IT 기술과 물류 모두 발달…DTC 성장 배경
DTC 성공 사례는?
- 나이키, 아마존 떠나 자사몰 전략
- 한 분기만에 매출 12조원 가량 늘어
- DTC 쇼핑몰인 '나이키 다이렉트' 성과
- 유통기업과 제조기업 구분없이 모두 이커머스 진출
매경비즈 김용영 기자&매경비즈 산업팀 IT 배윤경 기자/
카페24 이현목 팀장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