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패션/뷰티, 빅데이터로 탑픽 찾기
Q. 코로나19로 인한 산업의 변화 양상과 달라진 전략은?
A. 코로나19로 인해 수요와 공급의 공백이 지속적으로 반복
Q. '맨파워' 높은 기업 어떻게 선별하나?
A. 리더십 관련 언급 많이 되는 기업 : LG생활건강·F&F·클리오 등
A. 정량적으로 객관화한다면 인당 매출액 높은 기업들
Q. 화장품/의류 업종에서 맨파워 높은 기업은?
A. 급여 높고 인당 부가가치 높은 기업 : LG생활건강·휠라홀딩스
A. 급여 낮고 인당 부가가치 높은 기업 : 본느·브이티지엠피
Q. 빅데이터를 통해 본 코로나19 이후 바뀐 소비트렌드는?
A.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패턴의 일관성 떨어져
Q. 화장품/의류 업종에서 시장 지배력 높은 브랜드는?
A. 후·숨·CNP·클리오·휠라·디스커버리·MLB 등 온라인 매출 상승
Q. 인적자원과 시장지배력 우위 교집합 기업은?
A. LG생활건강, 항상 위기에 강했던 기업
A. 2분기 영업익 2,850억원 예상
DB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뷰티/패션/생활용품 박현진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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