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중국에서 열리는 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시장에 특화된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 개막하는 '오토 상하이 2025'에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수주 확대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모터쇼 참가를 시작으로 타깃 고객에 대한 '제품 로드쇼'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강화하고 현지 고객 네트워킹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모비스는 올해 중국 시장에서 수주 2억달러(약 2860억원)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가 모터쇼에서 공개하는 중국 특화 신기술인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70인치 규모 고해상도의 가상 이미지를 차량 앞 유리창에 띄워 다양한 주행 정보를 표시한다.

EV6를 기반으로 제작한 '사운드 데모카'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사운드 시스템을 실차에 탑재했다.


[김동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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