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모터쇼서 신기술 2종 공개
올해 중국서 2억달러 수주목표
현대모비스가 중국에서 열리는 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시장에 특화된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 개막하는 ‘오토상하이 2025’(이하 상해모터쇼)에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수주 확대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현지 완성차 업체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상해모터쇼 참가를 시작으로 타겟 고객에 대한 ‘제품 로드쇼’를 전년대비 2배 이상 강화하고 현지 중심의 고객 네트워킹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모비스는 올해 중국 시장에서 수주 2억달러(약 2860억원)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가 상해모터쇼에서 공개하는 중국 특화 신기술은 2가지다.
먼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70인치 규모의 고해상도의 가상 이미지를 차량 앞 유리창에 띄워 다양한 주행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뛰어난 밝기와 명암비로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정보가 표시되고, 운전자가 선글라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시인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EV6를 기반으로 제작한 ‘사운드 데모카’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사운드 시스템을 실차에 탑재했다.
데모카에는 47개의 스피커를 장착해 극장 수준의 실감나는 사운드를 재현했으며 능동형 노면 소음 제어기술(ARNC)을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크게 높였다.
현대모비스 중국사업담당 김덕권 전무는 “연구개발과 생산거점, 물류망을 모두 갖춘 중국시장에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며 “현지 고객들이 선호하는 기술을 면밀히 분석해 한단계 앞선 맞춤형 신기술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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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상해모터쇼에서 선보일 중국 시장 특화 AR-HUD 전개 화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차량 전면 유리창에 띄워 운전 보조 역할을 한다. <현대모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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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상해모터쇼에서 선보일 중국 시장 특화 AR-HUD 전개 화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차량 전면 유리창에 띄워 운전 보조 역할을 한다. <현대모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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