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1조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늘고, 영업이익은 1천953억 원으로 18.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매출 1조 원을 넘긴 것으로, 증권가는 올해 코웨이 매출이 4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 등 주요 제품은 물론 비렉스 제품군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6천1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3천6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습니다.

해외법인에서는 미국 법인과 태국 법인의 매출액이 각각 532억 원, 29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57.0%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태국 법인은 최초로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지속적으로 실행해왔던 제품 R&D, IT,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성장으로 안정적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4분기에도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지금의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비렉스가 당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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