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은 오늘(7일) 성장기별 치과질환 예방부터 치료까지 보장하는 '(무)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유치에서 영구치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유년기와 청소년기 시기별로 발생할 수 있는 치아위험을 대비하고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예방 관리와 충전, 연령별 주요 치과치료들을 보장합니다.
(무)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갱신형)은 ▲치료목적의 치아 종합구강검진 ▲치아 사진촬영 ▲스케일링 등의 치아 치료부터 ▲아말감 ▲컴퍼짓레진 ▲골드인 ▲온레이 ▲기타 직·간접 치아충전 ▲단순·정교·매복치 발치 ▲1·2·3개 근관 및 엑스레이 ▲치수절단술 등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치아 위험을 기본 담보로 보장합니다.
아울러 충치 예방을 위해 유아기에 시행하는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치료와 유아·청소년기 치과 치료 시 부담이 큰 부정교합 치료도 특약 부가 시 가능합니다.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 치료 특약은 치아우식증의 원인인 입안의 뮤탄스균 음식물이 잔류할 수 있는 치면의 홈을 없애기 위해 만 5~6세경 유치가 탈락해 영구치로 바뀌는 시점에 예방 목적으로 실시하는 '치면열구전색술' 치료를 담보합니다.
또한 '부정교합 치료' 특약은 턱뼈의 성장이 진행되고 유치에서 영구치로 넘어가는 6세 ~ 10세에 발생하기 쉬운 부정교합 치료를 보장하며, 부정교합이 발생하기 전인 1~2세때 미리 가입하고 보험료는 보장개시나이인 6세부터 납입할 수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 모재경 사장은 "성장기에 올바른 치아 관리와 시기적절한 예방 및 치료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라며 "어린이들의 건강 관리와 시기별 적절한 치료 제공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