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이번 달 17일 서울 홍대입구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MUSINSA HONGDAE)'를 오픈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무신사 홍대'는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면적 총 463평 규모로, 온라인에 입점된 브랜드 중에서 150여개를 엄선해 선보입니다.
지하 1층은 포멀 및 아메카지존으로 구성되어 도프제이슨, 로맨틱무브, 아웃스탠딩, 에스피오나지, 포터리 등의 브랜드가 입점합니다.
1층에서는 그레일즈, 밥캣, 조거쉬 등 고프코어 및 스트리트 캐주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어서 2층과 3층에는 캐주얼 기반의 모던·스트리트 브랜드 중 나이스고스트클럽, 로맨틱크라운, 코드그라피, 트래블 등이 입점합니다.
3층에서는 여성 잡화 브랜드 스탠드오일이 샵인샵 형태로 상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무신사 홍대에서는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신사 회원에게 제공되는 등급 할인, 적립금 할인, 무신사 현대카드 할인을 오프라인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또 매장 외부에 있는 무인라커를 통해 온라인에서 산 제품을 픽업하거나 홍대 스토어에서 구입한 상품을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홍대를 방문하면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직접 살펴보고 온라인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