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그룹 싹쓰리, 올여름 가요계도 '싹쓸이'…객원멤버 광희도 감초 역할

지난 25일 데뷔한 이효리, 비, 유재석으로 구성된 혼성그룹 싹쓰리가 음악차트 순위와 클립 영상 시장까지 장악했습니다.

플랫폼 동영상 광고 플랫폼인 스마트미디어렙(SMR)는 30일 이와 관련한 방송 클립 누적 재생 수, 뮤직비디오 재생 수 등을 포함한 분석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먼저 '놀면 뭐하니?'가 혼성그룹 특집을 시작한 지난 5월 9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방송 클립 누적 재생 수는 무려 1억 300만 회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지난 한 주간 가장 많이 재생된 클립 영상 TOP(톱) 10 안에 싹쓰리 관련 영상이 3개나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싹쓰리는 '다시 여기 바닷가' 단 한 곡으로 데뷔 무대(208만 뷰)와 공식 뮤직비디오(179만 뷰), 데뷔곡 소개(107만 뷰) 등의 관련 영상을 순위에 올렸고, 데뷔한 지 만 3일 만에 총 500만 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싹쓰리 데뷔에 대한 기대감으로 완성본이 아닌 40초 내외의 '티저 뮤직비디오'가 384만 회의 재생수를 기록하며 가장 많이 본 클립으로 등극했으며, 여기에 출연했던 객원 멤버인 광희의 활약 영상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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