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승객들의 코로나19 불안감 덜어주기 위해 '청정 조치'

항공업계들이 항공 여행의 안전성을 알리며 승객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도 이같은 흐름에 적극적으로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29일 서울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임직원이 직접 객실 선반, 모니터, 안전벨트 등을 손걸레로 닦아내며 소독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여러분을 기다리며, 우리는'을 최근 뉴스룸 등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날 소독 작업에 직접 참여한 조원태 회장은 영상에서 "여러분의 여행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또, 승객과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승객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역을 세분화해 탑승하는 '존 보딩'(Zone Boarding)' 방식을 도입하는 등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기와 인천에서 미주로 출발하는 항공기에 대해 별도의 소독 작업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으며, 헤파 필터를 통해서도 가열 멸균된 청정한 공기를 기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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