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의 솔로 2집 타이틀곡 '로스트!'(LOST!)가 전 세계 7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5일 밝혔습니다.

전날 발매된 이 노래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멕시코 등지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했습니다.

'로스트!'는 '비록 길을 잃었지만 지금 곁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그것 또한 괜찮을지 모른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노래입니다.

이 밖에 신보 수록곡 '라이트 피플, 롱 플레이스'(Right People, Wrong Place)와 '넛츠'(Nuts)는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아웃 오브 러브'(out of love)와 '헤븐'(Heaven) 등은 이집트, 칠레, 태국 등 여러 국가의 '톱 송' 차트 상위권에 들었습니다.

RM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은 호주, 브라질, 덴마크 등 전 세계 59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은 RM이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처럼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 앨범으로, 타이틀곡 '로스트!' 등 모두 11곡이 수록됐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