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골프웨어 브랜드 ‘BALBI’(발비) 첫 론칭…“유니크한 감성의 MZ세대를 위한 영캐릭터 골프웨어 선보인다”

골프웨어 브랜드 ‘발비’ 모델 이미지
신생 골프웨어 브랜드 ‘BALBI’(발비)가 최신 패션 트렌드를 담은 감각적인 스타일로 MZ세대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골프웨어를 론칭하고 2030 영 골퍼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골프의류 스타트업 가위바위보 205는 MZ세대의 유니크한 감성을 트렌디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영캐릭터 캐주얼 골프웨어 브랜드 ‘BALBI’(발비)를 국내에 첫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명인 BALBI(발비)는 빗발이 눈에 보일 정도로 굵은 비를 일컫는 제주도의 순 우리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골퍼들에게 꼭 필요한 단비처럼 청량함과 신선함을 가져다주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발비만의 포부가 담겨있습니다.

발비의 대표 캐릭터 ‘그린 악어’는 골프장의 그린을 상징하며, 악어 얼굴 형상의 캐릭터를 통해 귀여우면서도 키치한 발비 특유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자체 캐릭터 ‘그린 악어’를 모티브로한 다양한 로고플레이가 룩에 한층 재미와 포인트를 더하며, 시그니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에도 나섭니다. 특히 골프웨어에서 주요 디자인 모티브로 인용되는 해골 무늬는 발비를 만나면서 악어해골 그래픽으로 표현되어 신선함을 더해줍니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발비는 필드에서 돋보이는 칼라와 캐주얼의 트렌드를 스타일리쉬한 감성으로 풀어낸 영골프웨어 브랜드로 기획됐습니다. 발비는 유니크한 색감과 아이템으로 일상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골프웨어를 제안하며, MZ세대의 독특함과 개성을 발비스러운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나다움=유니크함”을 표현하는 발비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기반으로 MZ세대들이 자신만의 패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예정입니다.

발비의 첫 컬렉션은 “Let’s Play Golf with BALBI” 컨셉의 2022 SS(봄여름) 시즌 아이템으로 티셔츠, 니트, 바지, 원피스 의류를 비롯해 골프모자, 골프화, 가방 등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됐습니다. 시그니처 라인, 퍼포먼스 라인, 에센셜 라인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심은영 대표는 “골프웨어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 등의 장점을 모두 갖춘 새로운 골프웨어 브랜드 발비를 론칭한다. 골프장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발비는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조화롭게 매치함으로써 영 골퍼들의 눈높이에 맞춘 트렌디한 골프웨어 룩을 새롭게 제안한다”고 밝히면서, “서울태생 발비를 K-골프웨어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 향후 해외시장 진출까지 국내외 골프시장을 빠르게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유통망으로는 5월중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THE CART/GOLF)' 선발매를 시작으로 골프와 패션 전문몰에 입점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론칭과 동시에 오프라인 체험공간 ‘BALBI GOLF & STUDIO’를 운영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백화점 팝업 스토어와 오프라인 직영매장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발비는 타깃 마케팅에 있어서도 모바일 영상과 숏 폼 콘텐츠에 익숙한 2030을 위해 인스타 릴스, 유튜브 숏츠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15~30초 분량의 브랜드 스토리영상과 룩북 콘텐츠 제작에 나섭니다. 또한 골프레슨을 통해 성장해가는 ‘발비샷’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골린이와 함께 성장하는 “나만의 첫번째 골프웨어, 발비”의 모습을 소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스크린 골프, 골프장과 협업하여 다양한 골프라이프를 지원함으로써 발비의 팬덤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