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디올도 뚫렸다…고객 이름·주소·전화번호 해킹 사고 사과문 올려

디올 사과문 캡처
글로벌 명품 브랜드 ‘디올’이 해킹을 당해 고객정보가 유출됐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 해킹 사고로 개인정보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명품 업체의 대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디올 측은 13일고객들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외부의 권한 없는 제3자가 일부 고객 데이터에 접근한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사측은 지난 7일 이 사실을 파악했고 침해사고가 발생한 시점은 올해 1월 26일인 것으로 파악됐다.


디올 측은 “관련 규제 당국에 사실을 통보했으며,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사건을 조사하고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영향을 받은 데이터에는 고객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우편 주소 등이 포함됐다.


다만 사측은 “고객의 은행 정보와 신용카드 정보를 포함한 금융 정보는 어떤 것도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향후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의심스러운 활동이나 연락에 주의해달라고 고객들에 당부하면서, “우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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