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항암제 GI-102 피하주사 제형…임상 1/2상 식약처 임상 신청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차세대 면역항암제 GI-102의 피하주사 제형 개발을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신청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이번 신청에는 임상 1·2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 변경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이번 IND는 피하주사 단독요법 추가 뿐 아니라 기존 순항중인 정맥주사 제형의 화학항암제 등 병용요법 임상 2상 추가에 따른 적응형 임상설계 변경 건입니다.

GI-102의 피하주사는 자체 공정개발 노하우를 통해 피하주사 제형 개발을 완료해, 제형 변경에 따른 로열티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가집니다.

특히, GI-102는 면역세포의 수를 평균 7배 증가시키는 강력한 항암 면역세포 증식능을 통해 단독요법 용량 증량 임상시험에서 표준 치료에 실패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5건의 PR(부분관해)을 확보한 바 있어 피하주사 제형에 대한 임상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장명호 CSO(임상전략총괄)는 "GI-102 단독요법 임상 결과만으로도 빅파마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글로벌 개발 트렌드에 발맞춘 피하주사 제형 개발로 약물의 기술이전 밸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