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주주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배당성향을 확대합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오늘(2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내년부터 배당성향을 5%포인트 개선해서 25%로 상향 조정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배당성향은 기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에서 향후 3년간(2024~2026년 사업연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5% 이상으로 상향됐습니다.

배당 주기도 연 1회에서 2회로 늘어나고, 내년부터 최소 배당금도 설정됩니다.

조 CEO는 "과거 3년 동안 보통주 1주당 800원대로 부족한 점이 많았다는 생각이 든다"며 "내년부터는 최소 배당금을 1천원으로 설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주환원정책과 함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모델 혁신, 신사업 가속화 등을 일관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LG전자의 정기 주총은 지난해 말부터 조주완 CEO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조 CEO가 의장을 맡아 진행됐습니다.

'열린 주주총회'로 개최된 만큼, 현장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을 위해 현장 진행과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됐습니다.

주주환원 정책 외에도 중·장기 전략 방향도 공개했습니다.

조 CEO는 향후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며 '성장', '수익', '기업가치'의 세 가지 키워드를 제시했습니다.

기회가 큰 B2B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전 세계 7억 대 기기를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사업을 펼치며 수익을 확대하는 한편, XR이나 전기차 충전과 같은 유망 신사업을 조기에 육성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한편, 이날 주총에는 류재철 H&A사업본부장, 박형세 HE사업본부장, 은석현 VS사업본부장, 장익환 BS사업본부장, 김창태 최고재무책임자(CFO), 이삼수 최고전략책임자(CSO), 김병훈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회사 최고경영진이 두루 참석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