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8천93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해외매출이 8천억 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68%로 확대됐습니다.

삼양식품의 해외매출 비중은 2019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이후 2021년 60%를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해외법인과 수출전진기지인 밀양공장의 시너지 효과로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하며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마켓 입점에 힘입어 삼양아메리카가 전년 대비 154% 증가한 1억 2천2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미주 시장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고 덧붙였습니다.

수출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도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를 통해 전년 대비 76% 상승한 12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미주지역과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매출 비중이 각각 20%대로 확대되면서 아시아 지역에 집중됐던 매출 비중이 개선됐습니다.

소스부문 수출액도 전년 대비 35% 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주요 수출 품목인 불닭소스는 현재 4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올해도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영업마케팅을 강화하며 해외사업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수출 시장 다변화와 소스, 냉동식품 등으로의 수출 품목 확대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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