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 실시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 과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한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오늘(20일) 서울 노원구 소재 '중계 어린이집'에서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시행 기념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주말·공휴일·정규 보육 시간 이외에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여 보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향후 5년 간 300억원 규모로, ▲주말·공휴일형 47개소 ▲365일형 3개소 등 총 50곳의 어린이집에 돌봄 공백 보육 사업을 지원합니다.

'365일형'은 돌봄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원하는 다양한 시간대에 돌봄 보육이 가능하며, 기존 어린이집에 운영되고 있는 반과 별도로 운영된다.

'주말·공휴일형' 돌봄 서비스는 주말과 공휴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하나금융그룹의 돌봄 서비스 이용 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이며, '하나돌봄365' 홈페이지(www.hanadolbom365.com)에서 사전 예약 및 당일 전화로도 접수 가능합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미래세대 주역인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양질의 보육 환경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