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29일 소금빵 3종 출시 후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소금빵 3종이 달성한 일주일간 25만 개 판매 기록은 기존 히트 상품이었던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 개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입니다.

스타벅스의 소금빵 3종은 ▲소금빵 ▲햄&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로 구성됐으며,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금빵을 스타벅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지난달 29일 선보였습니다.

소금빵 3종의 판매량 약 50%가 브런치 시간대(12시 전)에 집중 판매되고 있으며, 비교적 가볍게 즐기기 좋은 소금빵과 햄&딥 치즈 소금빵이 출근 시간대인 8시에 하루 중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포만감이 높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소금빵 3종을 제조 음료와 함께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 시 세트당 추가 별 2개를 제공하는 '소금빵 세트' 이벤트를 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합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스타벅스 소금빵은 대중적인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약 반년간 개발에 매진한 끝에 소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푸드와 깊은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푸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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