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1년 연속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또한 '테라'는 맥주 부문 2년 연속 1위에 등극했습니다.

브랜드스탁은 2003년부터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를 바탕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합니다.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는 230여개 부문 1천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주가지수(70%),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입니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2023년 11월까지 누적 판매 390억 병을 돌파하며 소주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테라는 2023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 40억 병을 기록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