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내년 2월부터 김포~제주 노선에서만 제공하던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를 국내선 전 노선으로 확대 운영합니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자신의 자전거를 가지고 항공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운송용 자전거 캐링백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제주항공은 오늘(27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자전거 여행 스타트업 ㈜비르투컴퍼니(라운델)와 자전거 항공 운송에 필요한 상품 개발과 기술 연구, 운영 시스템 개발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여행산업 스타트업과 협력해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2021년 5월 첫 운영을 시작한 이후 자전거 여행을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김포~제주 노선에서만 운영하던 해당 서비스를 내년 2월부터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확대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국제선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주항공이 자사 SNS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행을 결정하는데 있어 취미나 흥미 요소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년에 해외여행을 떠나겠다고 응답한 2809명 중 1986명(70.7%)은 ‘오직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결정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으며 이 중 31.9%는 취미나 흥미 요소를 위해 20~30만 원 가량의 추가 지출을 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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