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중앙은행이 10월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미·일 금리 격차에 따른 엔화약세를 방어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서서히 엔화강세 유도하며 일드커브(yield curve)를 세우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는데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는 지나치게 커브 플랫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당국은 개선될 것이라 강조하지만 시장은 의심의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와 미국 재무부의 채권 발행 계획 발표를 하루 앞두고 장기 국채 수익률이 잠잠한 흐름을 보이면서 뉴욕증시는 상승했습니다.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일발장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5분 김영민, 이효근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의미심장한 주식&시간외 공략주>코너를 통해 미국 증시에서 국내 증시로 투자 힌트를 찾고, 전일 시간외에서 강세를 보인 기업 중 주목할 종목을 알아봅니다. 8시 20분<한발>에서는 각 출연자들이 바라보는 한발 종목을 살펴봅니다. 9시 35분<탐방노트>에서는 직접 탐방을 다녀온 기업에 대한 성장 모멘텀을 분석합니다.
매일경제TV<일발장전>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58분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