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필리핀펩시 경영권 취득…"내년 매출 4조원 기대"

롯데칠성음료가 연 매출이 1조원에 가까운 필리핀펩시(PCPPI)의 경영권을 확보하고 글로벌 종합음료기업 도약에 속도를 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29일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를 통해 필리핀펩시의 경영권 취득을 위한 최종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0년 필리핀펩시의 지분 34.4%를 취득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식음료기업 펩시코(PEPSICO)와 공동 경영 및 추가 지분 확보를 이어오다 13년 만에 독자적으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고 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경영권 취득으로 필리핀펩시를 종속기업으로 편입하고 올해 4분기부터 매출 및 영업이익 등 성과를 연결재무제표에 반영하게 됩니다.

필리핀펩시의 연간 매출액은 2020년 7천287억 원, 2021년 7천612억 원, 작년 9천87억 원 등으로 늘어나 올해 1조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전했습니다.

이어 필리핀펩시의 실적이 온전히 연결재무제표에 반영되는 내년 매출은 4조 원을 돌파해 2001년 1조원 달성 이후 23년 만에 4배로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2010년 필리핀펩시 지분 34.4% 최초 취득 이후 펩시코로부터 추가 지분 매수, 필리핀 증권거래소에서 공개매수 등을 통해 지분율을 73.6%까지 확보했습니다.

현재 필리핀펩시는 12개의 공장과 영업지사 14개, 영업지점 69개를 운영하면서 펩시콜라, 마운틴듀, 게토레이, 스팅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필리핀펩시에서 밀키스, 처음처럼 등 자체 음료와 소주 브랜드를 생산·유통하는 등 동남아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으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경영권 취득으로 내년 해외매출 비중이 수출 실적을 포함해 30% 후반까지 확대될 것"이라며, "정보기술(IT) 인프라 구축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자동화 설비 도입, 물류 네트워크 최적화 등으로 2025년까지 필리핀펩시의 영업이익률을 8.5%까지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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