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테크는 10월부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을 바탕으로 빠른 결제와 적은 수수료를 추구하는 결제 시스템인 ‘크라우드펀딩코인프로젝트(CFC프로젝트)’의 기술지원·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드테크가 CFC프로젝트 제휴처를 대상으로 CFC를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으로, 이를 위해 빠른 결제 속도와 안정된 보안을 보장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을 고도화해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의 고질적인 약점으로 지적되던 체결 속도, 즉 초당 트랜잭션 처리 횟수(TPS)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술로 은행권, 밴, PG 등 결제 시스템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데 적용되고 있는 블록체인 구성 방식이라는 게 비드테크의 설명입니다.

비드테크는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기술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메인넷 개발, 사이드 체인을 통한 디앱(DApp) 구축 등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정부와 기업에 메신저를 구축해주는 나인에스비와 연계하여 대한불교조계종의 신도를 대상으로 하는 NFT기반 디지털 신도증 발행과 신도 간의 소통을 연결하는 비톡 메신저 베타버전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강철순 비드테크 회장
비드테크 강철순 회장은 “암호화폐 비즈니스는 투기 목적으로 진행하면 성공할 수 없으며 본질을 파악하고 시장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구조적으로 해결할 표준 모델 구축이 성공하는 길이다”며 ”블록체인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는 아직 시스템의 표준 모델이 없지만, 비드테크의 기술력과 암호화폐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통한 결제 생태계 구축을 통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결제 생태계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