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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에서 첫번째)이 가정에서 운동·취침·식습관 등을 관리해주는 로봇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오늘(12일) 서울R&D 캠퍼스에서
디자인 전략회의를 열어 미래
디자인 비전 및 추진 방향 등을 점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사업부별
디자인 전략회의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 처음으로 이재용 부회장 주관으로 전사 통합
디자인 전략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5G 및 IoT 기술 등의 발달로 기기 간 연결성이 확대되고 제품과 서비스의 융·복합화가 빨라지는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
디자인 역량'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부회장이 이건희 회장 별세 후 첫 경영 행보로 미래
디자인 전략회의를 주재한 것은 이 회장의 '
디자인 경영'을 한 차원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업계는 분석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가정에서 운동·취침·식습관 등을 관리해주는 로봇 ▲서빙·배달·안내 등이 가능한 로봇 ▲개인 맞춤형 콘텐츠 사용 등이 가능한 안경 형태의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등 차세대
디자인이 적용된 시제품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
디자인에 혼을 담아내자. 다시 한번
디자인 혁명을 이루자.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자. 도전은 위기 속에서 더 빛난다. 위기를 딛고 미래를 활짝 열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성능만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1996년 '
디자인 혁명'을 선언하고 ▲
디자인경영센터 설립 ▲글로벌
디자인 거점 확대 ▲
디자인 학교(SADI) 설립을 통한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추진해왔습니다.
현재는 서울·샌프란시스코·런던·뉴델리·베이징·도쿄·상파울루 등에 위치한 글로벌
디자인연구소 7곳에서 디자이너 1천500여 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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