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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12일)부터 자가진단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은 실제 자가진단 실행 및 결과 리포트 예시. |
LG전자는 오늘(12일)부터 LG 윙(LG
WING)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퀵헬프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진단하기 메뉴를 누르고 휴대폰 자가 진단을 선택하고 사용 기록을 전송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자동 진단 등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데이터를 전송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배터리 이상 유무, 네트워크 이상 여부 등 9개 항목을 점검합니다.
또 점검 후 진단 결과와 관리 방법을 제안해 사용자 스스로 기기를 최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자가진단 서비스는 실제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기사가 사용하는 휴대폰 점검 시스템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한다"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고객이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점검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LG전자는 내년 초까지 대상 모델을 9개 제품으로 확대하고, 내년 상반기부터는 퀵헬프 PC 버전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입니다.
정재웅
LG전자 MC품질경영담당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제품 구매 후에도 믿고 오래 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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