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기존 점포 성장, S
SG닷컴,
이마트24 등 연결 자회사들의 고른 신장세를 바탕으로 3분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 9천77억 원, 영업이익 1천512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11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6.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50억 원 늘며 30.1% 증가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도 총매출 4조 2천69억 원으로 전년대비 7.5% 늘었고, 영업이익은 1천401억 원으로 전년대비 140억 원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실적은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도
이마트 점포를 비롯해 트
레이더스, 전문점, 연결 자회사들이 매출과 영업이익을 크게 늘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이마트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1.1% 증가하며, 지난 17년 4분기 이후 처음으로 플러스 신장으로 전환됐습니다.
이마트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진행한 그로서리 강화, 고객 중심 매장 확대 등 기존점 경쟁력 강화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성장세를 이어가던 트
레이더스는 이번 3분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갔고, 전문점은 효율화 작업을 통해 적자 폭을 크게 줄이며 수익성 확보에 청신호를 켰습니다.
트
레이더스 총매출은 전년대비 27.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4억 원 늘며 83.2% 신장을 기록했습니다.
전문점은 3분기 영업적자 4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 161억 원을 개선했습니다.
전문점의 핵심 사업인 노브랜드는 올해 1·2분기 흑자에 이어 3분기에도 67억 원 흑자를 달성하며 3개 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
SG닷컴,
이마트24, 신세계TV쇼핑 등
이마트 연결 자회사들도 수익성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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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닷컴은 전년대비 영업이익을 204억 원 개선한 31억 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로도 100억 원 이상 적자 폭을 줄여, 향후 수익성 확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총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9천803억 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마트24는 17억 원의 흑자를 기록하며 2014년 편의점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3분기에 점포수 5천개를 돌파하는 등 외형확대에 힘입어 매출 4천44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21.9% 증가하는 등 향후 성장과 이익 개선에 대한 전망을 밝혔습니다.
신세계TV쇼핑도 영업이익 78억 원을 기록하며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
이마트가 기존점 성장과 더불어 자회사인 S
SG닷컴,
이마트24 등의 실적 개선을 통해 3분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그로서리 차별화, 고객중심 매장 등 본업 경쟁력 확대와 수익 중심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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