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위생·관리·성능의 3가지 요소를 겸비한 하반기 제품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APMS-1020A)'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대장균을 99.99% 감소시켜주는 특허기술 '워터락'을 적용했습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입니다.
물통과 수조부를 쉽게 분리·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자연가습시스템과 4단계 강력한 필터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위생·관리·성능의 3가지 요소를 겸비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워터락과 결합해 가습청정을 사용하다 전원을 끄더라도 자동으로 작동해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가습 물통은 제품 상단의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손쉽게 분리됩니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돼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토출구를 전면·측면·상부에 각각 배치해 ▲일반청정 ▲청정가습 ▲멀티청정 등 3가지 방식으로 실내공기 질 관리를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HH인증'과 'CA인증'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인증'도 함께 획득했습니다.
가습 성능이 동일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가로는 3.8cm, 세로는 10.3cm 줄이며 사이즈도 줄였습니다.
이 외에도 이 제품은 물통에 물이 부족하거나 물통이 분리됐을 때 표시등을 통해 알려주는 '
스마트 알림'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습도와 공기 질 상황도 실시간으로 파악해 표시등에 수치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필터 교체와 가습 물통 세척 등으로 꼼꼼하게 제품을 관리해 줍니다.
자가 관리를 선택하면 12개 월에 한 번 청정 및 가습 필터를 배송해 주어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