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계 보험사 AIA생명이 국내 이용자 160만 명에 이르는 자사 건강습관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유료화하며 차별화에 나섭니다.

AIA생명은 건강습관관리 앱 'AIA 바이탈리티'(이하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개편하고 월 이용료 5천500원의 유료 회원제로 전환한다고 오늘(4일) 발표했습니다.

바이탈리티는 2018년에 AIA가 국내 도입한 건강습관관리 앱으로, 걷기 같은 건강습관을 지킨 이용자에게 보험료 할인과 할인쿠폰 등 일상생활 혜택을 제시해 누적 사용자가 160만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유료 회원에게 보험료 10% 선할인 혜택을 주고 건강습관 실천 정도에 따라 할인폭을 20%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AIA생명은 "바이탈리티를 플랫폼으로 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다른 보험사와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 개편의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