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주택 234가구·오피스텔 25실…최대 20층 3개동 구성
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 조성 예정…쇼핑·의료·문화 인프라 갖춰
교통 접근성 높고, GBC 완공 시 반사이익 기대
 |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사진=지엘스포월드 PFV 제공) |
[매일경제TV] 지엘스포월드 PFV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오는 12월 중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에디션 강남은 고급 스포츠센터로 알려진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로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조성됩니다.
이 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강남 주요대로와 도심 순환도로,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며,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합니다. 또 지하철 9호선 언주역, 선정릉역이 도보권 내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합니다.
강남 주요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거리 등과 강남역~신논현역 상권, 백화점 등과 인접해 있고, 대학병원과 복합문화센터 등이 지근거리에 있어 쇼핑·의료·문화 인프라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있는 현대자동차 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는 국내 최고 높이(569m) 빌딩으로 조성, 오는 2026년 완공 예정으로 서울시는 경제효과 264조원, 고용창출 효과 121만5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어 반사이익도 기대됩니다.
이 단지 외부에는 유선형태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내부는 광폭 LDK(거실, 식당, 주방 통합형)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도 선보입니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힐링시설과 골프연습장, 멤버십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서고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됩니다.
시행은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 PFV가,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합니다.
지엘스포월드 PFV 관계자는 “이 단지는 입지적 장점과 상품 희소성을 동시에 갖춘 단지로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청약 조건이 필요 없는데다 1~2인가구 비율이 57%에 달하는 강남구에 공급되는 고급 소형주택으로,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등 젊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